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열지않기

현재 위치

  1. 고객센터
  2. FAQQ

FAQQ

보도자료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KNPD, 벤더가 아니라, 판매마케터!
작성자 KNPD (ip:)
  • 작성일 2011-10-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47
평점 0점
연합뉴스보도자료 기사전송 2011-10-04 10:44

판매마케팅 전문회사 에스이랜드의 SCM(판매자 관리 프로그램) 에는 대형 인터넷 쇼핑몰과 오픈마켓에서 매일 매일 쏟아지는 수백건의 주문건을 처리하느라 직원들의 손길이 바쁘기만 하다. 게다가, 수천개의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CS(고객응대) 를 처리하는 것도 에스이랜드의 주요 업무중 하나. 제품을 제조하는 공장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제품을 직접 만드는 것처럼 판매에 집중하고, 제품들을 관리하고, 고객들의 클레임과 수많은 응대를 처리해야 하는 곳. 흔히 벤더라고 부르지만, 에스이랜드는 자사의 업무를 '벤더'라고 하기 보다 '판매마케터' 로 명명하고 있다.

벤더는 단순히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대형매장에 상품을 공급하는 업체를 의미하지만, 판매마케터는 제조업체들의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마케팅 기법들을 종합적으로 대행해줌으로써, 궁극적으로 매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에스이랜드는 1995년 설립되어, 15년간 천여 개 회사의 다양한 제품들을 발굴하고, 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를 대행해온 대표적인 벤더이자, 판매마케팅 전문 회사로 알려져 있다. 가전 제품 판매에서 시작해, 각종 생활용품, 식품, 패션 등 다양한 제조사들의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하는데 집중해오면서 판매마케팅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해왔다. 특히, 에스이랜드는 판로 구축이 힘든 중소기업의 제품 발굴에 적지 않은 노력을 쏟아왔다.

중소제조업체들이 제품을 개발하고 가장 고민하는 현안이 바로 판매망 확보라고 할 수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판매채널이 있지만, 효율적인 판매채널을 뚫는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 좋은 제품을 만들어 놓고서도, 막대한 유통 수수료 때문에 시장에서 실패하는 제조업체들도 바로 이런 이유에 기인하고 있다. KNPD는 좀더 실질적인 판매마케팅 업무지원으로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의 일환으로 KNPD 서비스를 탄생시키게 되었다.

에스이랜드가 지난해말부터 서비스를 기획, 제공하고 있는 KNPD 서비스는 이처럼 판매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다수 중소제조사들의 고민을 덜어 주자는 데서 서비스가 탄생되었다.

일반적으로 제조업체들의 제품이 쇼핑몰로 입점하려면, 관련 쇼핑몰 MD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입점 심사를 거쳐, 입점이 확정되면, 판매관리, 고객관리 등 지속적인 관리업무들을 진행해야 한다. KNPD는 이를 위해 메이저 쇼핑몰, 공공기관, 네트워크마케팅, TV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로 입점할 수 있도록 ▶판매대행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KNPD는 롯데닷컴, 11번가, 인터파크, G마켓, 옥션,AK몰, H몰 등 국내 메이저 쇼핑몰뿐만 아니라, 조달청(나라장터) 등 공공기관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또, 쇼핑몰 판매시 필요한 제품 관련 이미지 제작, 홈페이지 제작, 동영상 제작, 제품 촬영 등의 ▶비쥬얼(디자인) 부문의 업무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규모가 영세한 제조업체일수록, 제품에 대한 정보 컨텐츠가 미비할 수 밖에 없어, 이에 대한 업무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

KNPD는 이처럼 미처 제품 정보(이미지, 제품소개, 웹사이트 등) 를 체계적으로 구축하지 못한 업체들을 위해 소비자들을 유도할 수 있는 컨텐츠 제작을 대행해준다.

이와 함께,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온라인상에서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을 유도할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 업무 대행, 보도자료 작성과 같은 언론홍보 대행, 신문광고 대행, 쇼핑몰 이벤트 프로모션 대행 등 ▶홍보 마케팅 대행 업무도 제공하고 있다.

에스이랜드 한태욱 대표는 "많은 제조업체들이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 온,오프라인상에서 광고를 하지만, 이것이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지는 비중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면서 "KNPD는 단순히 회사나 제품을 알리는 차원이 아니라, 실질적인 판매수익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이니만큼, 앞으로도 많은 중소제조기업들이 다각적인 형태의 판매망을 찾고,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마케팅 효율을 얻을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끝)

출처 : KNPD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setFontSize(0);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